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약 1:2]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압도적인 노아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HOME > 자료실 > 주제별
호박 속에서 바다 조류들이 발견되었다.
: 나무 수액 안에 어떻게 바다 생물들이 갇히게 되었는가?
(How Did Marine Organisms End Up in Tree Sap?)
Brian Thomas

   고환경을 전문으로 하는 프랑스의 한 연구팀은 나무 수액(tree sap)이 굳어져서 기원되었다고 생각되고 있는 단단한 광물인 호박(amber) 안에서 바다 조류(algae)들과 여러 바다 생물들이 갇혀서 포획되어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호박은 자주 곤충들과 같은 극도로 상세한 화석들을 보존하고 있어서 유명하다.

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s(2008. 11. 11) 저널에 게재된 그들의 연구에서 저자들은, 호박은 바다가 아니라 숲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호박에는 바다 생물들이 보존될 수 없는 것으로 추정되어왔었다고 쓰고 있었다.[1] 연구원들은 오직 그들의 관측만을 보고하였고, 어떻게 호박이 형성되었을지, 어떻게 바다 생물들이 그 안에 화석으로 갇히게 되었을지 해석해보려고 시도하지 않고 있었다.

지구는 수억 년 동안의 ‘느리고 점진적인(slow-and-gradual)’ 지질학적 과정들에 의해서 형성되었다는 동일과정설을 신봉하고 있는 사람들은, 호박 속에 들어있는 화석들은 수백 수천만년 전에 존재했던 숲에서 살던 생물체들의 잔해들로서 해석해왔다. 창조과학자들은 이 해석에 반대하는 많은 이유들을 제시해왔다.[2] 이제 한때 나무 수액이었던 물질에 바다 조류들이 갇혀있다는 사실은 호박의 형성과 퇴적에 거대한 물과 관련된 사건을 수반하고 있음을 가리키는 것처럼 보인다.

”나무 수액으로 기원되어 후에 결정화된 호박의 퇴적은 광대한 지역에, 파묻히고, 수송되고, 분류된 갈탄(lignite coal) 퇴적과 자주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숙고해 보라. 그리고 호박은 자주 이상한 모양으로, 그리고 풍부한 수액을 방출했던 부러지거나 손상을 입은 나무 가지들에 있는 기묘한 구석과 틈 안에 압착되어 발견된다.”[3]

이러한 호박 퇴적의 여러 특징들과 고려해볼 때, 호박의 형성에는 어떤 종류의 대대적이고 격변적인 홍수가 그 원인을 제공했던 것이 분명해 보인다. 이 새로운 발견에 대한 한 언론 보도는 대안적인 설명을 제안하고 있었다 :

”호박 안에서 이들 바다 생물체들의 존재는 하나의 생태학적 모순이다. 어떻게 이들 바다 생물 종들이 숲에 머물러 있다가 침엽수들의 수지(resin)에 갇히게 되었는가? 가장 가능성 있는 시나리오는 호박을 만든 숲이 해안가에서 매우 가까웠을 것이라는 것이다.”[4]

호박의 형성을 이해하는 열쇠는 해안가 가까이에 있는 숲이 아니다. 오히려 이것은 성경에 기록된 노아의 홍수와 관련되어 일어난 사건이었을 것이다. 그때 바닷물은 해안가 경계를 넘어 숲으로 범람했다. 먼저 홍수 물은 나무들을 부러뜨렸고, 부러진 목재들을 수송하였고, 잔해들을 퇴적시켰다. 이 나무들은 과량의 수액들을 방출했을 것이고, 그것들은 근처에 있던 생물체들을 포획하였고, 홍수 물의 바닥에서 호박으로 단단해졌다. 호박 안에 바다 조류들이 갇혀있다는 사실은 대홍수에 근거한 해석이 옳다는 것을 최종적으로 확증하는 것이다.


References

1. Gerard, V. et al. 2008. Evidence for marine microfossils from amber. 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s. 105 (45): 17426-17429.
2. Sherwin, F. 2006. Amber: A Window to the Recent Past. Acts & Facts. 35 (7).
3. Thomas, B. Fossilized Gecko Fits Creation Model. Institute for Creation Research News. Posted on icr.org September 8, 2008, accessed November 14, 2008.
4. Marine plankton found in amber. Centre National de la Recherché Scientifique press release, November 12, 2008.

 

출처 : ICR, 2008. 11. 20.
URL : http://www.icr.org/article/4277/
번역자 : IT 사역위원회

관련 자료 링크:

1. 호박 : 최근 과거로의 창 (Amber : A Window to the Recent Past)
2. 완전한 도마뱀붙이가 1억년 전(?) 호박에서 발견되었다. : 경이로운 발바닥 구조도 이미 존재하고 있었다. (Fully Gecko 40 Million Years Earlier?) 
4. 호박 속에 나비들은 발견자들을 놀라게 한다 : 나비들은 6천5백만 년 전 공룡의 머리 위로 날아다녔을 수 있다 (Butterflies in Amber Stun Discoverers)
5. 화석화된 DNA (Fossilized DNA)
6. 오래된 DNA, 박테리아, 단백질들? (Old DNA, Bacteria, and Proteins?)
7. 9천만 년 된(?) 호박 속에서 발견된 진드기 (Tick Talk Rocks the Clock)
8. 부러 잊으려는 벌레 : 석탄 속의 작은 바다벌레(Spirorbis)들은 노아의 홍수를 증거한다. (Willingly ignorant about worms? : A tiny seaworm gives evidence for Noah’s Flood.)
10. 물 위에서 자랐던 숲 (Forests that grew on water)
11. 창세기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Geologic Evidences for the Genesis Flood)
 
 
행성 형성 이론과 모순되는 또 하나의 발견 : 작은 별 주위에 거대...
엔셀라두스는 수십억 년 동안 분출할 수 없다. (Enceladus Cannot...
<리뷰>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전 지구적 대홍수, 격변적 판구...
“화학적 진화”의 관점에서 본 ...
우리는 우주의 어디에 위치하는가...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양자화 된 적색편이 값은 우리...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가능한 ...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