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약 1:2]
창조의 신비
성경과 기독교
노아의 홍수
생명복제와 UFO
천문학
물리학 수학 환경
지질학
화석
진화론
진화론의 주장
창조론
연대문제
압도적인 노아 홍수
의 지질학적 증거들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거들
부정되고 있는 수십
억년의 지구연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만물에 깃든 창조주
의 능력과 신성
진화를 부정하는
살아있는 화석들
진화론의 허구적
증거와 주장
첫 방문자를 위한
창조과학 추천자료
ICR
AiG
Impact Article
CMI
Creation Magazine
Encyclopedia
Technical Journal
CEH
Headlines
CRSQ
Omniology
CSC
Bible.ca
RAE
 
화석 순환논법 HOME > 자료실 > 화석 순환논법
산 위의 거대한 굴 화석들
: 페루 안데스산맥 4,000m 고지대에서 발견되었다.
(Giant oysters on the mountain)
David Catchpoole

     생굴(oysters)은 미식가의 우아한 요리로만 생각하지만, 화석화된 거대한 굴들은 주의를 기울여야만 할 그 어떤 것이 있다. 눈길을 끄는 것은 그들의 크기 뿐만 아니라 (어떤 것들은 크기가 3.5m (12 ft), 무게가 300 kg (650 lb)나 된다), 그들이 발견되는 장소가 안데스 산맥과 같이 매우 높은 곳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거대한 화석화된 굴들 중의 대략 500 마리 정도가 페루의 수도 리마(Lima)의 남동쪽 400 km 부근에 있는 후안카벨리카(Huancavelica) 주의 해발고도 4,000m (13,000ft)고지대에서 발견되었다.1,2 어떻게 굴들은 그러한 높은 곳에서 살 수 있었을까?


고생물학자인 Arturo Vildozola (굴들을 촬영한)에 의하면, 이러한 발견은 한때 안데스 산맥이 아래에 있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 그와 다른 과학자들은 대략 4300 년 전에 세계적인 노아의 홍수가 있었다는 사실을 믿는다는 것인가?


아니다. 진화론적 시간척도에 근거한 그들의 이론에 따르면, 이 굴들은 2억년 전의 중생대 쥐라기에 살았는데, 그 때 이후 남아메리카 판은 태평양 아래의 판과 충돌하면서 위쪽으로 힘을 받아 안데스 산맥은 천천히 대양으로부터 들려 올려졌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오랜 세월 동안의 점진적인 융기 시나리오는 당면하는 하나의 중요한 문제에 봉착하게 된다. 그것은 융기되는 속도보다 침식되는 속도가 더 크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침식으로 인해 융기는 일어날 수 없다는 것이다.3 침식율에 의하면 안데스 산맥(해발 4,000 m)은 5600 만년 이내에 침식 되어졌어야 한다. 그러나 진화론자들은 안데스 산맥의 꼭대기에 있는 이 굴들이 2 억년 전에 살았었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간단히 생각해 보아도, 안데스 산맥이 그렇게 오래되었다면, 그들은 그곳에 존재할 수 없다.   


그리고 이러한 오랜 세월에 대한 수수께끼는 안데스 산맥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다. 바다 생물의 화석들이 전 세계의 높은 산들의 암석 지층에서 발견되어지고 있다. 그러나 진화론적 연대들은 이러산들의 암석 지층들을 침식율과는 상관없이, 실제와는 도저히 조화될 수 없는 광대한 연대로 추정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반해, 성경에 기록된 전 세계적인 홍수는, 그렇게 많은 바다 생물들이 퇴적물에 급격히 묻히게 된 이유뿐만이 아니라, 어떻게 그러한 지층들이 매우 높은 고도까지 올라가게 되었는 지를 설명하고 있다. 시편 104편은 홍수가 끝날 무렵에 어떻게 산들이 올라갔으며, 골짜기들은 어떻게 내려갔는지, 그리고 물들은 들려 올려진 땅에서 새로운 대양으로 어떻게 물러갔는 지를 묘사하고 있다.4


전체 과정에 수억 수천만 년이 걸리지 않았다. 그것은 단지 4500 여년 전 홍수의 끝 무렵에 빠르게 일어났다. 그래서 화석화된 수생 생물들이 그렇게 높은 고도에서 발견되었다는 소식을 들을 때, 당신은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그렇습니다. 전 세계는 한 번의 전 지구적인 홍수로 뒤덮였었다는 더 많은 증거들이 있습니다. 홍수는 수억 수천만년 전이 아니라, 성경이 말하고 있는 것처럼 비교적 최근에 일어났었습니다”     

 

 

 

References and notes


1. The Cairns Post, 3 March 2001, p. 24.

2. Sunday Herald Sun, 11 March 2001, p. 40.

3. See: Walker, T., Eroding Ages, Creation 22(2):18-21, 2000.

4. See: Taylor, C.V., Did the mountains really rise according to Psalm 104:8, CEN

Tech. J., 12(3):312-313, 1998.

 

 

*한국창조과학회 자료실/화석/화석 순환논법

    http://www.kacr.or.kr/library/listview.asp?category=H01

 

*한국창조과학회 자료실/화석/급격한 화석형성에 있는 많은 자료들을 참조하세요.

    http://www.kacr.or.kr/library/listview.asp?category=H04

 

 

출처 : Creation 24(2):54–55, March 2002
URL : http://www.answersingenesis.org/creation/v24/i2/oysters.asp

관련 자료 링크:

1. 높은 산과 내륙 깊은 곳에서 발견되는 바다생물 화석들 : 창세기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1. (High & Dry Sea Creatures)
2. 묘지로 뒤덮인 세상 : 전 세계의 화석무덤들은 전 지구적인 대홍수를 증거한다. : 창세기 홍수의 지질학적 증거들 2 (The World’s a Graveyard)
3. 라브레아 타르 핏 : 한 격변적 홍수의 증거 (La Brea Tar Pits : Evidence of a Catastrophic Flood)
4. 이들 화석 뼈들이 의미하는 것은? : 빙하 속 공룡, 산꼭대기에 아르마딜로, 땅 속의 화석 숲 운석 파편맞은 매머드, 극지방의 온난화, 공룡들의 화석무덤 (What Mean These Bones?)
5. 굶어죽은(?) 공룡들과 머리없는 공룡들 (Starving Dinosaurs and Headless Dinosaurs)
6. 화석들의 방향성 (Fossil Orientation)
7. 에피오르니스의 거대한 알 (Giant egg mystery)
8. 미시간 고래 화석 (Michigan's Fossil Whales)
9. 인간 화석들과 대홍수 (Human Fossils and the Flood)
10. 프랑스에서 발견된 매혹적인 화석들 : 서식환경이 다른 생물체들이 같이 묻혀 있었다 (Fascinating French Fossil Find)
11. 산 위의 거대한 굴 화석들 : 페루 안데스산맥 4,000m 고지대에서 발견되었다. (Giant oysters on the mountain)
12. 화석 아메리카 삼나무는 북극에서 무엇을 하고 있었는가? (What Are Fossil Redwoods Doing in the Arctic?)
13. 산꼭대기에 유명한 화석들 1 : 캄브리아기 버제스 셰일(Burgess shale)의 화석들 (Famous Fossils from a Mountaintop)
14. 산꼭대기에 유명한 화석들 2 : 캄브리아기 버제스 셰일(Burgess shale)의 화석들 (Unusual Fossils from a Mountaintop)
15. 동일과정설적 고대환경의 딜레마 : 미국 아이다호주 클라키아 사례 (A uniformitarian paleo-environmental dilemma : at Clarkia, Idaho, USA)
16. 대홍수 재앙 : 호주에서 사경룡의 놀라운 보존 (Deluge disaster : amazing Australian plesiosaur preservation)
17. 우레 같은 매몰 : 미시간주 휴런호에서 발견되는 거대한 화석무덤 (Thundering burial)
18. 카루 지층에는 8,000억 마리의 척추동물 화석들이 묻혀 있는가? (Are There 800 Billion Vertebrate Fossils Buried in the Karoo Formation?)
19. 바다의 백합 (Lily of the sea) - 한 평범한 화석은 노아의 홍수를 이야기하고 있다 -
20. 매머드 - 빙하기의 수수께끼 (Mammoth - Riddle of the Ice Age)
21. 얼어붙은 매머드 (Frozen mammoths)
22. 러시아 고지대의 파충류 화석 (Fossil reptiles on the Russian platform)
 
 
전 세계에 유익을 주고 있는 작은 바다생물들 : 동물성 플랑크톤은...
간헐천을 분출하고 있는 유로파와 가니메데의 자기장은 수십억 년의...
돌연변이 : 진화의 원료? (Mut...
하나의 특별한 우주 : 그 개념...
남북전쟁 시에 사냥된 익룡 사진...
페루 삭사이와만 요새의 미스터리...
이카 돌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심...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사람과 공룡이 함께 살았다는 증...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구절 : ...
수십억 년의 연대를 받아들여서는...
아담과 이브의 혈액형은? (It's...
진화론을 비판하는 3,000 명의 ...
여리고의 성벽 : 고고학적 확...
<리뷰> 생물의 진화적 기원이 불...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과학실험 큐티2
김형기 저

종교가 되어버린 진화라는 상상
정재훈 저

과학실험 큐티3
김형기 저

빅뱅과 5차원 우주창조론
권진혁 저

영화 속 진화론 바로잡기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