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을 주께서 창조하셨으니 다볼과 헤르몬이 주의 이름을 인하여 즐거워하나이다 [시 89:12]
후원안내
이달의 후원소식
기도 제목
자원 봉사자 모집
자동이체 후원하기
회비납부 안내
한국창조과학회는...
회장 인사말
사역 안내
조직도
학회연혁
찾아오시는 길
공주지부
광주지부
대구지부
대전지부
목포지부
부산지부
울산지부
원주지부
전북지부
진주지부
제주지부
춘천지부
천안지부
창원지부
청주지부
포항지부
시카고지부
워싱턴지부
LA지부
인도네시아지부
일본지부
 
HOME > 학회소개 > 지부소개
공주
광주
대구
대전
목포
부산
울산
원주
전북
진주
제주
춘천
천안
창원
청주
포항
   
 
시카고
워싱턴
LA
인도네시아
일본
 
대전지부
대구지부
광주지부
워싱턴지부
LA지부
LA지부
 
1. 조직

설립

1982년 미주지부 설립

지부장

 

사무실

 
 

1982년 미주지부 설립
1990년 남부지부 활동 시작
1998년 11월 서부지부 설립
1999년 6월 중서부지부 설립
1999년 미주지부가 미국 국세청으로부터 비영리 단체로서의 혜택을 받기 위해
Association For Truth(ACT)라는 명칭으로 등록됨.
2000년 이재만 서부지부장이 창조과학 탐사여행
2000년 10월 창조과학 컨퍼런스 2000 개최 , 장소 : LA 온누리 교회
강사 : 최인식, 최호진, 최백성, 박창성, 김정훈, 이재만
2000년 동부지부 활동 시작
2001년 3월 창조과학 선교학교 개강 : 12주 코스(과학탐사 포함)
강사 : 이재만 , 최인식, 이동용
2001년 여름 창조과학 선교대회 준비 (LA)
2001년 가을 창조과학 컨퍼런스 2001 개최준비(시카고)

1. LA 지부창립

1998년 한국창조과학회 강원도 지부장으로 계신 차성도 교수가 UC San Diego에서 교환교수로 계시는 동안 당시 ICR에서 지질학을 공부하고 있던 이재만(현 서부지부장)이 함께 미서부지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최인식 본부장과 함께 지부창립을 준비하였다. 당시 미서부지부에는 LA와 San Francisco등을 비롯하여 많은 한인들이 거주하고 있었지만, 창조과학에 대한 인식이 거의 전무한 상태였기에 이러한 계획을 갖게 되었다. 11월에 최인식 미주 본부장, 이웅상 부회장, 차성도 교수, 김정훈 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창조과학회 미서부 지부 창립예배를 Irvine 벧엘 한인교회에서 드렸다.

2. 지부활동

뉴스레터 발행과 창조과학 탐사여행

1999년 미주 지부가 Association for Creation Truth 이름의 비영리 단체로서 등록된 이래로 Creation Truth란 이름으로 두 달에 한번 Newsletter를 발행하기 시작하였다. 창조과학 세미나도 활성화되어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네바다, 아리조나, 유타, 콜로라도까지 창조사실을 전하고 있다. 무엇보다 서부지부의 사역의 활성화는 창조과학 탐사여행에 있다고 아니할 수 없다. 2000년 2월에 시작된 창조과학 탐사여행은 2박 3일 동안 그랜드캐년을 중심으로 규화목공원, 페인티드사막, 세도나 등을 경유하며 실재로 하나님께서 성경대로 행하신 사실을 보고 깨닫는 시간을 갖는다. 지금까지 9차에 걸쳐 성공적으로 실시된 탐사여행은 지난 7월 한국에서도 참여하였고, 8월에도 본국의 목회자들을 중심으로 실시가 되어 본국과도 연결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매김을 하였다.

창조과학 컨퍼런스 2000

2000년 10월 LA온누리 교회에서 개최되었던 창조과학 컨퍼런스 2000은 미주지부에서 창조과학 사역을 하는 강사들이 모두 참석하여 창조과학이 한 두 사람만의 생각이 아닌 하나의 커다란 움직임을 피력할 수 있었다. 강사는 최인식, 최호진, 최백성, 박창성, 김정훈, 이재만 이었다.

창조과학선교학교

주목할만한 다른 하나는 창조과학선교학교 (CSTS, Creation Science Training School)이다. 지난 3월에 개강하여 5월까지 1기를 배출하였다. 10주간의 강의와 ICR박물관 답사 및 창조과학 탐사여행을 포함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2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강사로는 최인식, 이동용, 이재만이 맡았으며, 강사 모두는 성경적 창조에 대한 확실한 확인과, 복음에 대한 분명함, 진화론의 영향의 인식 등의 내면적인 성격을 갖추고 강의에 임했다. 이를 통하여 창조과학 자원봉사의 지원이 시작되었고, 매주 중보기도회를 갖는 계기를 마련했다.

3. 향후계획

앞으로 서부지부는 위에 언급했던 사역을 지속적으로 하되, 창조과학 탐사여행을 한국, 시드니 등지에서 확대하여 실시하고자 한다. 창조과학 선교학교 역시 계속 진행하되 LA 지역과 오렌지카운티를 번갈아 가면서 진행할 계획도 갖고있다. 오는 9월 2기가 시작을 한다. 현재 12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매주 월요일 이를 위해 기도와 준비를 하고 있다. 창조과학 컨퍼런스는 매년 미주의 큰 도시를 순회하면서 진행할 예정인데, 오는 11월에는 시카고에서 개최한다.


그 밖에 세미나 등 여러 사역이 있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점적으로 기도하고 있는 것은 "사람"의 배출이다. 하나님이 항상 사람을 사용했음을 볼 때 장기적으로 이 사역의 승패는 사람을 키우는데 달려있다는 것은 말할 나위 없다. 특히 성경적 창조를 기반으로 유일하게 대학원 과정이 있는 ICR에 위치하고 있는 서부지부는 이러한 일을 담당 시키셨다고 믿는다. ICR에서 하나님의 창조사실을 공부하고 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발굴하여 키우고 배출하는 "사람" 키우는 일이 가장 큰 사역의 방향이라고 생각하고 기도하고 있다.


예수님이 곧 오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라나타!!!

 
2017-04-29 오후 1시30분
창조강연 2030
2017-05-27 
학술대회(대전)
장소 : 대전 새로남교회
2017-08-12 
창조과학 토크콘서트